부동산 투자를 못하는 이유

부동산 투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부동산 투자를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을 클릭하신 분들이라면 부동산 투자에 관심은 있지만 주저하시는 분들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부동산 투자를 못하는 이유 - 고양이
부동산 투자를 못하는 이유 – 고양이

1. 계획이 없다.

부동산에 관심은 많지만 구체적인 계획이 없다면 부동산 투자를 하기가 어렵습니다. 매일 뉴스를 보면서도 부동산으로 돈 버는 일은 남의 일이라고 여긴다면 부동산 투자를 시작할 일도 없을 겁니다.

반드시 계획은 세우고 접근해야 합니다.

2. 공부를 하지 않는다.

부동산 투자로 얼마를 벌었다는 얘기가 여기저기서 들려오는데 실제로 어떻게 벌었는지에 관심이 없으면 부동산 투자를 하기 어렵습니다. 어떻게 벌었는지 알고 싶다면 부동산 공부를 해야 합니다. 어떤 결과만 가지고 부러워만 한다면 달라지는 것은 없습니다.

어떻게 벌었는지 제대로 알고 투자해야 합니다.

3. 지출이 많다.

때마다 호캉스도 가야 하고, 오마카세도 가야 한다면 돈을 모을 수 있을까요? 요즘은 티끌 모아 티끌이라지만 그래도 언젠가는 태산이 됩니다. 작은 지출부터 관리할 줄 알아야 종잣돈이 쌓이고 투자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지출이 많아 종잣돈이 없는데 무리한 대출로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면 위험합니다.

부동산 투자를 못하는 이유 - 먹구름
부동산 투자를 못하는 이유 – 먹구름

4. 우유부단하다.

우유부단하다는 것은 선택을 잘 못한다는 말입니다. 여러 가지를 고민하고 비교하느라 신중한 것과는 달리 선택 장애가 있다면 부동산 투자가 어렵습니다. 백날 부동산 책만 읽고 공부를 한다고 해도 결정적인 순간에 행동하지 못한다면 원하는 바를 이루지 못합니다.

선택이 어려울수록 확실한 나만의 기준점을 만들어야 합니다.

5. 남 탓을 한다.

주변 상황에 휩쓸려 무언가를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남들이 다들 한다고 해서 하는 것이 아닌 나의 상황에 맞게 목표를 가지고 임해야 합니다. 나의 기준점이 없다면 남 탓을 하기 쉬워지고 문제점을 발견하기도 어렵습니다.

특히 부동산은 시장 상황에 따라 급변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내 기준을 가지고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어있는 신도시 상가들에 무리한 대출을 받아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확실하지 않은 소문으로 정보를 확인도 하지 않고 투자해서 실패하는 사례 또한 너무나 많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못하는 성향이라면 문제점을 확실히 파악한 다음에 시작해야 합니다.

그저 남들이 돈을 번다고 해서, 나만 안 하면 뒤처질 거라는 생각으로 접근하면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