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역세권의 장단점

더블역세권이란 무엇일까요?

더블역세권이란 두 개의 지하철역이 10분 거리 이내에 있는 곳을 말합니다. 두 개의 노선이 지나가는 합정역, 잠실역, 건대입구역 등이 있습니다.


세 개의 노선이 지나가는 역은 뭐라고 할까요?

트리플 역세권이라고 합니다. 네 개의 노선은 쿼드러플 역세권, 다섯 개의 노선은 퀸터플 역세권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여러 노선이 있는 곳을 통틀어 멀티역세권이라고 합니다.

환승역은 많을수록 교통이 편리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편리함 속에서도 장단점이 존재할까요?

더블역세권의 장단점 - 하늘
더블역세권의 장단점 – 하늘

더블역세권의 장점

더블역세권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역시 편리함입니다. 지하철은 환승하는 게 번거롭고 시간이 더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이 시간을 줄어든다면 편리함이 더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동시간이 간편해지는 만큼 생활의 질이 올라갑니다. 더블역세권은 보통 유동인구가 많은 번화가에 자리하기 때문에 인프라가 좋고 안전합니다.

더블역세권은 입지가 좋은 곳에 자리하기 때문에 미래 가치가 좋아 투자하기 좋습니다.

더블역세권의 단점

더블역세권의 가장 큰 단점은 혼잡함입니다. 역 주변에는 유동인구가 많아 시끄럽고 혼잡합니다.

지하철역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희소성 때문에 가격이 높습니다. 수요가 많기 때문에 좋은 아파트를 구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더블역세권의 장단점 - 노을
더블역세권의 장단점 – 노을

더블역세권은 안정적으로 투자하기 좋은 조건이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한 번 생긴 지하철역은 사라지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미래 가치가 또한 높습니다. 하지만 교통이 좋을수록 주변이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임장을 나가봐야 합니다.


저는 2개의 노선이 만나는 지하철역 근처의 원룸에서 살았던 적이 있습니다. 어렸을 때라 치안이 좋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구한 집이었습니다. 유동인구가 많아 치안이 좋았지만 24시간 내내 밝고 시끄러웠던 단점도 있었습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번화가라 집 밖에 나가면 가까운 곳에 편의시설이 많아 좋았지만 찻길도 많아 복잡했습니다.

더블역세권은 부동산을 선택할 때 아주 매력적인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각자의 상황에 맞춰 장단점을 비교하여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투자하기 좋은 평형 대는?